[가성비웨딩홀](광고X) SW컨벤션센터. 괜찮을까 ? 조명, 신부대기실 괜찮아 ?

2026-06-23

광고 절대 아님 X, 현직 작가 찐 리뷰 O

웨딩 촬영 10년 경력

“이상한스냅”

강고집 강작가입니다.

내년 결혼 생각하시는 분들은

지금부터 웨딩홀투어를 많이 하실겁니다 !

 

 

 

그중에서도

“가성비웨딩홀”을

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오늘 글이 딱입니다 ~!

이곳도 가성비 저곳도 가성비

웨딩홀투어를 모두 다 다니려고 하면

시간도 부족하고 힘들기도 하고…!

그래서 !!

제가 대신 가드립니다 ㅎㅎ

오늘도 가성비웨딩홀

찐 리뷰 준비해왔습니다.

가보시죠 !!

오늘 볼 베뉴는 종로 동묘역

바로 앞에 위치한 SW컨벤션센터입니다.

 

 

 

 

실속 있는 서울가성비웨딩홀을 찾는

예신님에게 인기가 많은 곳인 듯 ? 합니다

현직 작가의 시선에서 촬영 데이터와

현장 팩트를 기반으로 꼼꼼하게 정리해 드림.

 

 

매우 좋은 위치 접근성

결혼식 당일, 멀리서 찾아오시는

하객분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

1순위 조건은 교통과 주차입니다 !

그런 면에서 sw컨벤션은 굉장히

훌륭한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.

1호선과 6호선이 지나는 동묘앞역

바로 코앞에 위치해 대중교통

접근성이 최고 수준입니다 !

주차 역시 건물 내부 주차장에만

500대 수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있고

만차 시 이용할 수 있는 외부 주차 시설까지

넉넉하게 완비되어 있어서 주말 피크 타임에도

주차 스트레스가 전혀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!

 

 

 

단독홀, 넓직한 로비

‘단독홀’로 운영된다는 점은

큰 메리트입니다. 여러 예식팀이

한 층을 공유하여 붐비는 식장들과 달리,

다른 하객들과의 혼선이 없고 쾌적합니다.

복잡한 동선을 기피하시는

양가 부모님들이 아주 만족해하시는 부분 !!

로비 한편에 하객들이 편하게 앉아

커피를 마시며 대기할 수 있는

소파 공간이 넓게 마련된 점도 큰 장점 !

로비가 굉장히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입니다.

 

 

화이트톤 신부대기실, 70분 식간격

대체적으로 무난하다

 

본식스냅과 영상 촬영을 진행할 때

먼저 들르는 신부대기실의 컨디션도

무난하고 깔끔한 느낌 !

공간 크기도 답답함 없이 적당한 편 !

가장 큰 장점은 조명 색감에 있습니다.

간혹 대기실 조명이 너무 노란빛을 띠면

인물의 피부톤이 칙칙하게 나오는데

이곳은 누런기가 없는 깔끔한

화이트톤 조명을 사용합니다 !

깨끗하고 화사한 무드를 원하시는

예신분들께 아주 큰 장점이 됩니다 !

또한, 식 간격이 70분으로 일반적인

가성비웨딩홀들 60분 간격보다

널럴하게 운영되어 원판촬영을

조금은 여유롭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~!

 

 

 

그림자 없는 홀 내부 조명

사진과 영상이 꽤 잘나옴

홀 조명

 

본식스냅본식dvd 결과물의

퀄리티를 좌우하는 홀 내부는 ??

천장 층고는 낮지도 높지도

않은 딱 표준적이고 적당한 높이 !

전체적으로 과하게 화려하거나

튀지 않고 무난한 형태인데, 작가 입장에서

가장 큰 장점은 바로 조명입니다 !

주인공에게만 조명을 너무 강하게

내리꽂는 곳들은 자칫 위치를 조금만

잘못 잡아도 얼굴에 그림자가 지기 쉽습니다.

하지만 이곳은 조명 밸런스 아주 Good

신랑신부 쪽이 지나치게 어둡지 않고,

축가나 덕담, 축사를 진행할 때

신랑 신부쪽과 행사자 쪽 모두

어둡지 않음.

(이 부분은 사전에 홀과 협의가 가능한지

까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!)

또한, 신랑신부 입퇴장 시 주변을

무조건 캄캄하게 죽이는 것이 아니라,

전체 조명이 밝고 화사하게 떨어집니다 !

덕분에 카메라에 그림자 지는 곳 없이

인물이 그림자 지지 않는 것이 큰 장점 !

 

 

그렇다면 단점은 ?

 

 

 

주인공 같은 입퇴장은 없다

항상 가성비웨딩홀의

장점과 단점은 바로 이면성입니다.

홀이 밝은 것이 장점이기만 하냐구요 ?

그건 또 아닙니다. 단점도 있습니다.

주인공 처럼 등장 퇴장하길 원하시는

분들께서는 하우스웨딩을 제외하고는

피하셔야 합니다 !!

어두운 홀이 호불호가 있긴한데

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?

하이라이트 조명이 주인공 위로만

떨어져서 제대로된 주인공 느낌을

낼 수 있기 때문이죠 !

 

 

 

강작가의 총평

 

위치 : Very Good 아주 굿

주차 : Good 굿

신부대기실 : Not Bad 꽤갠

식간격 : Not Bad 쪼금 애매 …

로비 : Very Good 아주 굿

홀 내부 : Not Bad 꽤갠

조명 : Good or Bad 좋거나 나쁘거나

그래서 어떡하라구요 ?

취향껏 선택하셔요 … ㅜ

원래 그런거여요 …ㅜ

이만 이상한스냅 대표작가

강고집 강작가였습니다 !

http://pf.kakao.com/_GTnxbxj

This is a staging environment